본문 바로가기
홍콩, 마카오 완전 정복/홍콩 완전 정복

홍콩 여행 정보 (3): 란타우 섬의 모든 것 (2)- 퉁청역에서 옹핑빌리지 버스로, 옹핑빌리지에서 타이오 마을 버스로 가는법

by Robin-Kim 2017. 11. 7.
728x90
반응형

 

반응형

 

 

지난 번에는 란타우 섬의 옹핑 360 (케이블 카)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봤다.

 

홍콩 여행 정보 (2): 란타우 섬의 모든 것 (1)- 옹핑 360 케이블 카 (할인 티켓) 가격, 운행 시간, 가는법, 옹핑 빌리지 (가는법), 포린사 (가는법)

 

하지만 여행자들 중에선 굳이 비싼 옹핑 360 (케이블 카)을 타지 않고 버스로 옹핑 빌리지를 가고 싶어하는 사람들도 있고 또 타이오 마을과 옹핑 빌리지를 버스를 타고 이동하고 싶어하는 사람도 있는 것으로 안다.

나도 그랬으니까.

 

그래서 이번에는 란타우 섬의 버스의 모든 것 대해 자세히 알아 볼까 한다.

1. 란타우 섬 버스의 모든 것

(1) 란타우 섬 버스 정보 사이트

 

란타우 섬의 버스 정보를 확인하려면 아래 사이트에 접속해서 확인할 수 있다.

버스 번호 별 노선도 확인할 수 있으니 도전해 보자.
 

http://www.newlantaobus.com/  


- 위 사이트에 접속한 후 우상 단에 'English'메뉴를 눌러 언어를 영어로 바꾼다.
- 그리고 'Services' 메뉴에 마우스를 갖다 대면 아래로 메뉴가 펼쳐지는데 거기서 Routes 메뉴를 클릭한다.

 

* 위 이미지의 빨간색 박스 친 메뉴를 클릭하면 된다.


- 그러면 란타우 섬의 모든 버스 번호가 뜨는데 거기서 원하는 번스 번호를 클릭하면 노선을 확인할 수 있다.
  참고로 'Tung Chung Town Centre'는 퉁청 역에 있는 버스 정류장 (터미널)이니까 그냥 통청 역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728x90

 


(2) 란타우 섬 버스 요금과 시간표

란타우 섬의 버스는 평일과 공휴일 (일요일) 요금과 운행 스케줄 (시간표)가 다르다. 그것도 꽤 차이가 난다. 
아래 11번 버스를 예로 들어 보자.

 

- 왼쪽 상단에 빨간 박스 친 곳을 보면 알겠지만 검은 색이 평일 요금이고 빨간 색이 일요일 및 공휴일 금액이다. 무려 HK$ 8 정도나 차이가 난다.
- 오른 쪽에 빨간 밑출 진 곳이 버스 운행 스케줄이다.  역시 검은 색 시간이 평일이고, 빨간 색 시간이 일요일 및 공휴일 시간이다.

  다만 중국 국경절 들 관광객이 몰리는 공휴일 같은 특수한 경우 증차를 해서 배차 간격이 훨씬 좁아서 생각보다 빨리 탈 수도 있다.

2. 퉁청역에서 타이오 마을 버스로 가는 법

- 퉁청역에서 타이오 마을까지는 11번 버스를 타면 된다.

- 대략 40분 정도 걸린다.

- 타이오 마을에서 퉁청 역까지 돌아 올 때도 내린 곳에서 11번 버스를 타면 된다.

 

3. 퉁청 역에서 옹핑 빌리지 (포린사) 버스로 가는 법

- 퉁청 역 버스 정류장 (터미널)에서 23번을 타면 된다.

- 버스 정류장 (터미널) 가는 법은 위 링크한 포스팅을 참고하면 된다.

- 역시나 대략 40분 정도 걸린다.

 

* 퉁청 역 버스 정류장 (터미널) 천정에 붙어 있는 23이란 숫자를 따라가면 된다.

 

4. 옹핑 빌리지 (옹핑 360, 포린사)에서 타이오 마을 버스로 가는 법

- 옹핑 빌리지 바로 앞에 넓은 버스 정류장이 있다.

  옹핑 360 (케이블 카) 타고 내리는 곳에서도 보이고, 포린사에서 보이니까 걱정하지 말자. 누구나 찾을 수 있다.

- 거기서 21번 버스를 타면 타이오 마을로 갈 수 있다.

- 반대로 타이오 마을에서 옹핑 빌리지 (포린사)로 갈 때도 21번 버스를 타면 된다.

5. 란타우 섬 추천 하루 여행 코스

- 란타우 섬에는 무이 해변 같은 곳도 있지만 하루의 시간 밖에 없다면 포린사 (옹핑 빌리지)와 타이오 마을을 적극 추천하고 싶다.

- 추천 코스는 퉁청역->포린사 -> 옹핑 빌리지 -> 타이오 마을->퉁청역의 순서로 둘러 볼 것을 권하는데  왜냐하면 오후가 되면 포린사의 상징인 거대 불상 뒤로 해가 지나가면서 역광이 되기 때문에 사진이 잘 안 나올 수 있기 때문이다.

- 또한 옹핑 빌리지는 딱히 볼 게 없으므로 밥 먹고 나서 바로 옆에 있는 버스 정류장에서 버스를 타고 타이오 마을을 볼 것을 추천한다.

- 버스 노선은 퉁청역 버스 정류장 (터미널)에서 23번, 옹핑 빌리지에서 21번, 타이오 마을에서 11번 버스를 타면 순서대로 돌아다닐 수 있다. 

 

지금까지 란타우 섬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