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콩, 마카오 완전 정복/홍콩 완전 정복

홍콩 여행 정보 (2): 란타우 섬의 모든 것 (1)- 옹핑 360 케이블 카 (할인 티켓) 가격, 운행 시간, 가는법, 옹핑 빌리지 (가는법), 포린사 (가는법)

by Robin-Kim 2017. 11. 7.
728x90
반응형

 

반응형

 

 

란타우 섬은 홍콩을 찾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들르는 곳이다.

거대한 좌불상이 있는 포린사, 그런 포린사 바로 옆에 있는 옹핑 빌리지, 그리고 쉽게 볼 수 없는 수상 가옥이 즐비한 아름다운 타이오 마을까지.

그래서 이번엔 란타우 섬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부분을 완전 정복 해 볼까 한다.

1. 란타우 섬은 어떻게 가나요?

- 포린사가 됐든 타이오 마을이 됐든 일단 MTR 퉁청 (Tung Chung)역으로 가야 한다.

* 왼쪽 아래 빨간 동그라미 친 곳이 퉁청  역

 

 

- 그리고 B 출구로 나가면 케이블카 타는 곳도 있고 버스 타는 곳도 있다.

 

728x90

 

2. 옹핑 빌리지, 옹핑 360, 포린사는 모두 다른 곳인가?

엄밀히 말하면 다른 곳이지만 그냥 같은 곳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옹핑 360은 MTR 퉁청 역에서 옹핑 빌리지까지 가는 케이블 카를 뜻하고, 옹핑 360의 도착지인 옹핑 빌리지는 인위적으로 만든 인사동 같은 작은 거리이며 거대 좌불상이 있는 포린사는 옹핑 빌리지 바로 옆에 있다.

그러니까 퉁청 역에서 옹핑 360 (케이블 카)을 타고 옹핑 필리지에 도착, 대충 구경하고 포린사를 보면 된다, 고 생각하면 된다.

3. 옹핑 360 (케이블 카)에 대한 모든 것

(1) 가는 법

- MTR

위에 설명 했듯이 퉁청 역에서 내려 B출구로 나가서 쭉 직진하면 케이블 카를 탈 수 있는 곳이 있다. 누구나 찾을 수 있으니 겁먹지 말자.

- 버스

시내 (홍콩섬 또는 구룡반도)에서 버스로 갈 경우 아래 버스를 탄 후 '션퉁 로드 (Shun Tung Road)' 정류장에서 내려서 약 10~15분 정도 걸으면 된다 

- 공항에서

S1 버스를 탄 후 퉁청 역 (Tung Chung Station) 정류장에서 내리면 된다.

이후에는 MTR을 타고 오는 것과 똑같다. 주변을 둘러 보면 케이블 카 타는 곳을 쉽게 찾을 수 있다.

(2) 운행 시간

옹핑 360에 대한 여러 블로그 포스팅마다 제각각 운행 시간들을 다르게 적어 놓았는데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운행 시간은 다음과 같다.

- 평일: 오전 10시~오후 6시

- 주말 & 공휴일: 오전 9시 ~ 오후 6시 30분

- 6월 5일 ~ 6월 11일: 오전 10시 ~ 오후 5시 (6월 5일에서 11일까지는 왜 다르게 운행하는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이렇다)

(3) 가격

 

 

- 상기 가격 표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성인/ 일반 케이블 카 (Standard Cabin) 기준 편도 HK$ 145 (약 21,025 원) 왕복 HK$ 210 (약 30,450원)이다.

- Crystal Cabin (크리스털 캐빈)은 바닥이 유리로 되어 있어 케이블 카를 타고 가면서 바닥으로도 풍경을 볼 수 있는데 좀 더 비싸다.

- 옹핑 빌리지와 포린사만 볼 거라면 왕복 표를 구매하는 게 좋고 타이오 마을까지 보려면 편도 표 구매 후 옹핑 빌리지에서 버스로 타이오 마을로 가면 된다

 

(4) 할인 티켓

- KLOOK이나 마이 리얼트립에서 할인 티켓을 구매할 수 있으며 성인/ 편도 기준 대략 16,8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 만약 왕복 표를 구매하고 싶다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15% 할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https://www.np360.com.hk/en/promotions/exclusive-online15-off-11-standard-crystal-round-trip-cable-car/

 

(5) 기타 사항

- 애완 동물 동반 금지, 흡연 금지, 보호자 없는 어린리 혼자 탑승 금지 등 일반적인 수칙이 있다.

다음 포스팅에선 타이오 빌리지 및 포린사 (옹핑 빌리지)를 버스로 가는 법 등 란우 섬의 버스에 자세히 대해 알아 볼까 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