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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야, 미안해!

광고이야기: 우르오스-광고 사전 심의가 꼭 필요한 이유

by Robin-Kim 2014. 5.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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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르오스 화장품은 일본산이다.

제품 포장에도 일본말이 잔뜩 써 있다.

그런 걸로 미루어 봤을 때 브랜드만 가져 온 것이 아니라

제품 자체를 아예 일본으로부터 수입해 온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광고 그 어디에도 일본산 원료가 들어 있다는 얘기는 없다.

제품에도 일본산 원료가 들어 있다고 눈에 뜨게 표시된 부분이 없다.

 

일본산은 언제나 방사능의 위험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위험한데

(심지어는 횟집들도 일본산은 전혀 쓰지 않는다고 입구에 크게 걸어 놓은 곳이 많다)

대체 왜 일본산 화장품은 원료에 대한 내용은 눈 씻고 찾아볼 수가 없고

오히려 화장품을 '일본산으로 바꿔라'라고 얘기하고 있는 것일까?

 

이런 브랜드들 때문에 광고 사전 심의의 필요성이 대두되는 것이다.

제품을 사용할지의 여부에 대한 판단을 소비자의 몫에 맡긴다면

일본산 원료가 들어 있다고 광고에라도 고지해야 하는 것이 필수 아닐까?

 

왜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일일이 그런 것들을 찾아봐야 하는 것일까?

 

이런 브랜드들 때문에 사전 심의가 필요 없는 다른 선량은 브랜드들도 피해를 보게 되는 것이다.

이 브랜드 뿐 아니라 일본산 화장품 (SK2 등) 전체가 마찬가지다.

 

정말 해도해도 너무한 대한민국이다.

 

참고로 일본산 원료가 들어간 화장품 목록이 있는 곳의 주소를 남겨 둔다.

http://ainenoz.tistory.com/1993

 

Leggi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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