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어디까지 가 봤니?

선유도 공원-3

by Robin-Kim 2008. 6. 9.
728x90
반응형

선유도 공원에는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독특한 건물이 있는데 바로 한강의 역사와 발자취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박물관이 바로 그것이다.

 

* 발물관 입구 바닥에 있는 방향 표지판. 바닥에 표지판을 만들어 놓은 것이 이색적이다. 

 

 

* 한강의 역사를 사진과 영상으로 만들어 놓은 작품들. 지루할 수도 있지만 참고 보다보면 우리의 기억이

  닿지 않는 곳의 한강에서 어떤 일이 있었고, 그 시대의 한강을 어떻게 이용했는지 쉽게 알 수 있다. 

 

 

 

* 한강 공원을 100배 즐길 수 있도록 강에 위치한 다리와 그 부근의 볼만한 곳, 그리고 기원까지 세세하게 적어 놓았다. 한 눈에 볼 수 있는 한강이랄까.

 

 

 * 선유도 공원이 우리나라 최초 '재활용 생태 공원'인 만큼 세계 각국의 재활용 공원 사례를 알기 쉽도록

   구성해 놓은 공간. 공간감과 구성미가 예쁘고 내용이 잘 정리되어 보기에 아주 좋았다.

  

* 한강 박물관을 보고 나오니 밖에 떡하니 버티고 있는 전차 모양의 철조 구조물. 이 구조물 역시

  재활용과 관계가 깊은 것으로 표지 판에 나와 있었는데 한 달이 지났다고 정확한 내용은 벌써

  기억이 나지 않는 것이 안타깝다.

 

선유도 공원을 둘러 보고 느낀 점은 서울 시내에도 작지만 이런 공원이 있었구나 싶었다. 가족끼리 나들이해도 좋고, 연인끼리 데이트를 해도 좋을 것 같다. 특히 어린이들에게는 한강에 대한 역사와 기록에 대해 배울 수 있으니 더더욱 좋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아쉽다면 공원 크기가 좀 작다는 것 정도일까.

 

Leggie...

728x90
반응형

댓글